티스토리 뷰
녹십자랩셀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녹십자랩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녹십자랩셀
녹십자랩셀은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된 바이오회사입니다. 개발 중인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를 기술이전하였으며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암표적 항체 또는 면역관문항체를 이와 병용하여 치료 효과가 극대화된 암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2. 녹십자랩셀 주가
녹십자랩셀의 주가가 심상치않습니다. 녹십자랩셀 주가는 전일대비 19% 이상 오르는 143,0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GC녹십자랩셀과 미국 아티바가 미국 MSD와 총 2조 원대 세포치료제 관련 기술수출을 성사시켰기 때문입니다.
아티바는 GC녹십자랩셀이 미국에서 NK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이며, 2019년 녹십자홀딩스와 GC녹십자랩셀이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해 미국 샌디에이고에 설립한 법인입니다.
GC녹십자랩셀은 미국 아티바와 고형암에 쓰는 CAR-NK 세포치료제 3종을 공동개발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오늘(29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아티바가 미국 MSD로부터 공동 연구개발을 수주한 데 따라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GC녹십자랩셀에서 업무를 담당하게 돼 체결된 것입니다.
아티바가 MSD에 세포치료제 관련 기술을 수출하고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는 계약 체결은 18억 6천만달러의 규모라고합니다. 이중에 GC녹십자랩셀과 아티바로 유입되는 금액은 약 9억8천만달러입니다.
MSD와 아티바, 아티바와 GC녹십자랩셀로 이어지는 계약에 따라 이들 회사는 총 3가지 고형암에 대한 CAR-NK 세포치료제를 공동 개발합니다. MSD는 향후 임상 개발과 상업화에 대한 전 세계 독점 권리를 갖게 됩니다.
GC녹십자랩셀은 NK세포치료제 상용화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대량 배양·동결보존·유전자편집 등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녹십자랩셀 주가
상기 내용을 볼 때 미래 성장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사업 내용도 줄기세포와, 제대혈 사업 등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업으로 보입니다.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개개인의 투자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